johnnie_walker_keep_walking.jpg

Johnnie Walker

Food & Drink
Interactive
Campaign & Package Design


조니워커의 스트라이딩 맨 Striding Man 은 브랜드를 대표하는 도전 정신의 상징으로 100년이 넘게 사랑 받아 왔습니다. 

디아지오 Diageo 는 스트라이딩 맨 100주년을 기념하여 전세계 아티스트들과 국가별 스페셜 에디션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고, 미스터존스는 디아지오 코리아와 협업하여 조니워커 블루 Blue , 블랙 Black , 골드 Gold 그리고 레드 Red 와 그린 Green 라벨의 패키지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.  

#Insight

#Insight

스트라이딩 맨은 그 시대에 맞춰 끝임 없이 진화해왔지만, 멈추지 않고 '늘 앞으로 나아간다는' Keep Walking 이라는 조니워커의 콘셉트는 일관되게 지켜왔습니다. 

미스터존스는 이 콘셉트를 '별자리' Constellation 이라는 키워드로 재해석하여, 별을 보고 방향을 찾던 선원들처럼 인생의 목적지를 잃지 않고 찾아가는 스트라이딩맨의 정신을 '하늘의 별'이라는 비쥬얼로 표현하자고 제안했습니다.

#Solution

#Solution

한국이라는 국가가 가진 '혁신적 기술'이라는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미스터존스는 디지털 미디어 아티스트인 변지훈 작가와의 협업을 제안했고, 프로세싱 Processing 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 수학적 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데이타 비쥬얼라이제이션 Data  Visualization 기법으로 별들로 그려진 듯한 스트라이딩맨을 제작했습니다.    

ST_1.jpg
#Execution

#Execution

조니워커 별자리 에디션 Constellation Edition 은 블루, 블랙, 골드, 레드 그리고 그린까지 총 6가지 라인업이 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되었습니다. 

출시 이후에는 디아지오 프랑스 Diageo France 에서도 콘셉트와 아트워커가 사용되어, 국내 기획 에디션 중 최초의 타 지역 수출이라는 기록을 남겼습니다.

RGB-DRAFT2.001_2000.jpg
#Photography

#Photography

미스터존스는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조니워커, 윈저 Windsor 그리고 싱글톤 Singleton 브랜드에서 대외적으로 사용하는 마케팅 이미지의 아트디렉팅 및 촬영을 담당했습니다

조니워커-1.jpg
JW_broucher_0723_10.jpg